월드 뉴스 헤드라인

[2023.6.8.BBC월드뉴스] 일본 자위대, 모병 조건에서 문신 금지 재고

林 山 2023. 6. 8. 00:30

1. Japan rethinks tattoo ban in defence forces to lift recruitment. Japan's defence force is rethinking a ban on tattoos as it tries to increase recruitment from a rapidly shrinking population.

일본 자위대, 모병 조건에서 문신 금지 재고

일본에서 터부시되는 문신

일본 방위군은 급격히 감소하는 인구에서 모집을 늘리려고 노력하면서 문신 금지를 재고하고 있다. 문신은 그 나라에서 오랫동안 금기시되어 왔으며, 그들은 정교한 피부 예술을 자랑하는 야쿠자로 알려진 마피아 같은 범죄 조직과 연관되어 있다. 

그러나 관계자들은 이제 젊은 일본인들이 야쿠자와 동일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멋이나 맵시를 위해 문신을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들은 또한 이 금지령이 입대를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일본 자위대(JSDF)는 병력이 10% 부족해 지난 4월 모집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관계자들이 밝혔다.  집권 자민당 의원 사토 마사히사는 최근 "문신이 있다고 해서 지원자를 거절하는 것은 인적 자원 기반을 향상시키는 측면에서 문제가 된다."고 말했다. 방위성 인사국장 마치다 가즈히토도 일본의 출산율 저하를 감안할 때 금지 조치를 재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1억 2천 5백만 명의 일본은 1970년대의 2백만 명 이상에서 감소한, 2022년에 80만 명 미만의 출생아를 가졌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일본이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일본이 중국의 성장하는 힘과 북한의 핵무기에 대응하여 군사 지출을 두 배로 늘리기 때문에 일본 자위대(JSDF)의 빈자리를 메워야 한다는 압력을 증가시켰다. 일본이 아시아 태평양의 긴장 고조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더 잘 대응하기 위해 전후 평화헌법을 개정해야 한다는 요구도 지속되고 있다. 

최종 결정이 언제 내려질지는 불분명하지만, 학자들은 문신이 일본 문화에서 흔했던 시기가 있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일본과 대만에서 문신 문화를 연구해온 쓰루 대학의 문화 인류학자인 요시미 야마모토에 따르면 1800년대 유럽인들과의 만남은 그것을 변화시켰다. 

"문명화된 유럽"은 2019년 온라인 강의에서 일본인의 전신 문신을 "후진"으로 보았고, 이는 종교 축제 기간을 제외하고는 후자가 잉크를 은폐하도록 이끌었다고 야마모토는 말했다. 이 금기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야쿠자 영화가 붐을 일으켰을 때 전후 일본에서 더욱 강화되었다. 그 때 문신은 범죄 활동과 동의어가 되었다.  

야마모토는 "문신을 보면 거의 자동적으로 두려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녀는 야쿠자 이미지는 가장 최근에 휴 잭맨이 자신의 가장 인기 있는 영화 캐릭터의 기원 이야기를 일본 거리로 가져간 2013년 할리우드 영화 "울버린"에서 강화되었다고 덧붙였다. 

그 두려움과 의심은 확장되어 일부 해변과 일부 온천욕탕에서 문신을 한 사람들이 금지된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순전히 개인적인 선택으로 문신을 선택함에 따라 이것은 도전적이기 시작했다고 야마모토는 말했다. 

2. Days after their rape, Megumi Okano says, they already knew the attacker would get away scot-free.

강간 피해자 오카노 메구미, '강간범 무죄 방면될 것 알아' 

강간 피해자 메구미 오카노

'그들'을 인칭 대명사로 사용하는 메구미는 그것을 한 사람과 그를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알고 있었다. 그러나 메구미는 또한 일본 당국이 일어난 일을 강간으로 간주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사건이 처리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 대학생은 그 사건을 경찰에 신고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메구미는 "내가 그런 식으로 정의를 추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자유롭고 편안한 삶을 살게 되었다. 그것은 내게 고통스럽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변화가 오고 있을지도 모른다. 일본 의회는 현재 일본의 성폭력법을 개혁하기 위한 획기적인 법안을 논의하고 있는데, 이는 한 세기 만에 두 번째 개정이다. 이 법안은 여러 가지 변화를 다루지만 가장 크고 중요한 것은 의원들이 강간을 "강제적인 성관계에서 합의되지 않은 성관계"로 재정의하는 것이다. 

현행 일본 법은 강간을 "강제적으로" 그리고 "폭행이나 협박을 통해" 행해지는 성관계나 외설 행위, 또는 사람의 "무의식 상태 또는 저항할 수 없는" 상태를 이용하여 행해지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것은 더 광범위하게 합의되지 않은 성관계나 성적 행위로 정의하는 많은 다른 나라들과 상충된다. 

활동가들은 일본의 좁은 정의가 검찰과 판사들에 의한 법에 대한 해석을 훨씬 더 좁게 만들었고, 정의 실현이 불가능할 정도로 높은 장벽을 세웠고 생존자들이 그들의 공격을 고발하는 것을 막는 회의적인 문화를 조장했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2014년 도쿄 사건에서 한 남자가 15세 소녀가 저항하는 동안 벽에 핀으로 고정시키고 그녀와 성관계를 가졌다. 법원은 그의 행동이 그녀가 저항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들지 않았다고 판결했기 때문에 그는 강간에 대해 무죄를 선고받았다. 일본의 동의 연령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민주주의 국가 중 가장 낮은 13세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 십대는 성인으로 취급되었다. 

성폭행 생존자 단체인 스프링의 유우 타다코로 대변인은 "실제 재판 과정과 결정은 다양하다. 일부 피고인들은 '폭행 또는 협박' 사건을 충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합의되지 않은 행동으로 입증되더라도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다,"라고 말한다. 

메구미가 동료 대학생에게 강간을 당한 이후 경찰에 가지 않았다고 말하는 이유다. 메구미에 따르면, 그가 "노"라고 말하는 메구미에게 성적인 접근을 하기 시작했을 때 두 사람은 함께 TV를 보고 있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공격했다. 메구미는 자신이 얼어붙어 저항하는 것을 포기하기 전에 두 사람이 잠시 "몸싸움"을 했다고 말한다. 활동가들에 따르면, 공격에 대한 이 잘 문서화된 대응은 때때로 현행법에 의해 다루어지지 않는다. 

그 후 법대생인 메구미는 형법과 판례를 면밀히 검토하면서 자신에게 일어난 일이 "폭행과 협박"이라는 법원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들은 생존자들이 일본 수사에서 경찰이나 병원 직원들의 불감증에 부딪히면 피해자 탓으로 돌리고 생존자들이 다시 트라우마를 겪는 '2차 강간'을 경험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그들은 "정의를 얻을 수 있다는 작은 희망 때문에 수사의 그런 과정을 겪고 싶지 않았다. 그것이 경찰에 가지 않은 이유이다. 나는 내 고소장이 받아들여질지조차 확신할 수 없었다."라고 말한다. 

대신 메구미는 그들이 대학의 괴롭힘 상담 센터에 가서 조사를 시작했고, 공격자가 강간을 저질렀다고 판결했다고 말한다. BBC가 접근했을 때 센터는 기밀성을 이유로 이 사건에 대한 언급을 거부했다. 

메구미는 "수사가 끝날 때쯤 가해자는 졸업을 했기 때문에 경고를 받는 것 외에는 별다른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서 "형사소송을 통해 이 사람이 자신의 행동을 제대로 후회하게 만들지 못한 것에 대해 실망감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메구미는 혼자가 아니다. 일본에서는 강간으로 인정된 사건의 3분의 1만이 기소되어 일반 형사 기소율보다 약간 낮다. 그러나 변화에 대한 대중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 2019년에는 한 달 만에 각각 4건의 성폭행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가해자의 무죄가 선고되자 일본 국민들이 분노했다. 

후쿠오카에서 한 남성이 술에 취해 기절한 여성과 성관계를 가졌는데, 이는 다른 나라에서는 성폭행으로 간주될 수 있다. 법원은 이 여성이 식당에서 열리는 정기 술자리에 처음으로 참석했다고 들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성적으로 관대하기로 소문난 이 행사에서 "남성들이 쉽게 성행위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고, 이를 목격한 다른 사람들은 이를 제지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그 여성이 성교 중 어느 시점에 눈을 뜨고 "소리를 냈기 때문에" 동의했다고 가정했다. 

나고야에서 아버지가 수년간 10대 딸과 반복적으로 성관계를 가진 또 다른 사례에서 법원은 정신과 의사가 일반적으로 아버지에게 저항할 능력이 없다고 증언했음에도 불구하고 딸이 부모의 뜻을 거스르는 바람에 딸을 "완전히 지배했다"고 의심했다. 

대중의 항의에 따라, 이 사건들의 대부분은 재수사되었고 공격자들은 유죄 판결을 받았다. 활동가들은 성폭행 생존자들과의 연대를 보여주기 위해 플라워 데모로 알려진 전국적인 캠페인을 시작했다. 

활동가들은 이것이 급성장하고 있는 #MeToo 운동과 언론인 이토 시오리의 획기적인 승리와 함께 성폭행에 대한 전국적인 논의에 박차를 가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법적 개혁에 대한 바늘을 움직였다고 말한다. 

새로운 법은 강간에 대한 재정의의 일환으로 피해자가 "동의하지 않는 의사를 형성, 표현 또는 이행"하기 어려운 8가지 시나리오를 명시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여기에는 피해자가 술이나 마약에 취해 있거나, 폭력이나 위협의 대상이 되거나, "겁이 나거나" 놀란 상황이 포함된다. 또 다른 시나리오는 피해자가 이를 따르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받을 것을 "걱정"하는 권력 남용을 설명하는 것으로 보인다. 동의 연령도 16세로 올라가고, 공소시효도 연장된다. 

일부 권리 단체들은 그들이 너무 애매모호한 말을 하고 있다며 그 시나리오들에 대한 더 명확한 설명을 요구했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검찰이 혐의를 입증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는 것을 두려워한다. 다른 사람들은 공소시효가 더 연장되어야 하고, 미성년자인 생존자들에 대한 보호가 더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그 개혁이 통과된다면, 변화를 위해 오랫동안 로비를 해온 사람들의 승리가 될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촉박하다. 일본 참의원은 6월 21일까지 새 법을 통과시켜야 하지만, 현재 이민에 대한 논쟁에 휘말려 있다. 그 기한을 놓치면 성폭행법 개혁이 불확실해질 것이다. 운동가들은 지난주 연기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비난하며 의원들에게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개혁은 이 문제의 한 부분만을 해결한다고 운동가들은 말한다. 그들의 변화에 대한 요구는 법정을 훨씬 뛰어넘는다. 성폭행은 여전히 일본에서 금기시되는 주제이며 이토 시오리의 법정 싸움, 전 자위대 대원이자 성폭행 생존자인 고노이 리나의 공개 진술, 조니 기타가와 폭로 등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건들을 계기로 최근에야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토 카즈코는 문제의 일부는 일본인들의 세대가 "성에 대한 왜곡된 생각"을 가지고 자라왔다는 것이라고 말한다. 한편, 성교육은 일반적으로 은폐되고 겸손한 방식으로 가르쳐지며, 동의는 거의 언급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토는 일본 아이들이 포르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한다. 포르노는 너무 흔한 여성이 자신의 의지에 반해 성관계를 즐기는 것이다. 

일본은 성폭행 생존자들을 위해 더 많은 재정적, 심리적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변호사이자 권리 옹호자인 가미타니 사쿠라는 말한다. 그러나 공격자들도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가미타니는 "성범죄는 재범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우리는 예방에 집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점점 더 많은 피해자가 생길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지금 당면한 더 중요한 과제는 개혁안이 통과되고 제정되도록 하는 것이며 생존자들이 사례를 고발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라고 운동가들은 말한다. 이토는 "만약 이것이 표면적인 변화가 되고 실제로 희생자들을 구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사람들에게 파괴적일 것이다,"라고 말한다.

메구미는 만약 법이 바뀌면 경찰에 그들의 공격을 신고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하지만, 즉시는 아니다. 메구미는 "나는 이미 감정을 해결하는 데 성공했다. 난 내 자신을 '최초의 펭귄'이라는 심각한 위치에 놓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한다.  

대신 성유동자라(gender-fluid)고 밝힌 메구미는 성폭력 생존자와 성소수자 권리를 위한 캠페인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들 단체를 돕기 위해 로펌을 설립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메구미는 "나는 이제 약간의 희망을 보게 되어 안심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처한 현재 상황이 왜곡되고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한다면 상황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빠르고 더 크게 바뀔 것이라고 믿는다.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을 함께 바꾸자."라고 말했다.   

3. TikTok: ByteDance accused of helping China spy on Hong Kong activists. TikTok's owner ByteDance has been accused of allowing Chinese Communist Party (CCP) members to access the data of Hong Kong civil rights activists and protesters.

틱톡 소유 바이트댄스, 홍콩 활동가 감시 중국 도운 혐의

틱톡

틱톡 소유주 바이트댄스는 중국 공산당(CCP) 당원들이 홍콩 민권 운동가와 시위대의 자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시위 관련 콘텐츠"를 업로드한 사용자들도 확인되고 감시되었다고 전 바이트댄스 임원인 위인타오(余寅涛, YuYintao)는 미국 법원에 제출했다. CCP 당원들은 또한 미국 틱톡 사용자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었다고 위인타오는 말한다. 

바이트댄스 대변인은 이 주장을 "근거가 없다"고 부인했다. 그 혐의들은 위인타오가 제기한 소송의 일부로 이번 주에 제기된 샌프란시스코 고등법원의 제출 서류에 포함되어 있다. 위인타오는 이 파일에서 CCP 위원회의 구성원들이 바이트댄스가 수집한 모든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슈퍼유저" 자격 증명에 접근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위원들이 바이트댄스 직원이 아니라 베이징에 있는 회사 사무실에 실제로 있었다고 주장했다. 

2017년 8월부터 약 1년 동안 바이트댄스의 미국 엔지니어링 책임자였던 위인타오는 이것이 고위 경영진들 사이의 상식이었다고 말했다.  

이 문서는 또한 2018년 중국공산당 당원들이 "홍콩 시위자, 민권 운동가, 시위 지지자들을 확인하고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자신들의 "슈퍼유저 자격"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홍콩은 2014년에 사람들이 자신의 지도자를 선출할 권리를 요구하는 이른바 우산 운동이라는 거대한 시위가 일어났다. 그 후 민권 운동가들의 소규모 시위가 있었다. 2019년 반정부 시위 이후 중국 정부가 엄격한 국가보안법으로 단속한 이후 이 가시적인 반대 의견의 상당 부분이 사라졌다. 

BBC와 접촉한 바이트댄스 대변인은 "우리는 이 고소장의 근거 없는 주장에 강력하게 반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또한 위인타오가 그 회사에 고용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고, 그 기간 동안 지금은 중단된 플립그램이라는 앱에서 일했다고 말했다. 

"위진타오가 2018년 7월 플립그램 고용이 종료된 이후 5년 동안 단 한 번도 이러한 의혹을 제기하지 않았다는 것이 궁금하다. 그의 행동은 분명히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이다,"라고 바이트댄스 대변인은 덧붙였다. 

위인타오의 주장은 틱톡이 전 세계적으로 집중적인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지난 3월 틱톡의 최고경영자인 저우셔우즈(周受资)는 미 의회 청문회에서 4시간 30분 동안 심문을 받았다. 저우는 이 앱의 데이터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관행과 베이징과의 연관성에 대해 민주당과 공화당 모두로부터 질문을 받았다. 틱톡의 대변인은 이후 정치인들이 "대단하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몬태나주는 중국이 소유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 대한 전면 금지를 통과시킨 최초의 미국 주가 되었다. 그 금지는 2024년 1월에 시행될 예정이다. 앱스토어가 틱톡을 제공하는 것을 불법으로 만들지만, 이미 틱톡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사용을 금지하지는 않는다. 

틱톡은 몬태나주가 미국의 언론자유권과 충돌한다며 금지령을 내리는 것을 막아달라고 소송을 제기했다. 인구가 100만 명이 조금 넘는 몬태나 주는 지난 12월 정부 장치에서 이 앱을 금지했다. 

틱톡은 1억 5천만 명의 미국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비록 그 앱의 사용자 기반이 최근 몇 년 동안 확장되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10대와 20대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다. 

4. Mexico violence: Bodies found dumped in ravine are missing call centre workers. Tests carried out on human remains found dumped in a ravine in Mexico suggest they are those of workers who disappeared from a call centre.

멕시코, 협곡 유기 시체들은 실종 콜 센터 직원들

실종된 사람들의 시신이 유기된 현장

멕시코의 협곡에 버려진 채 발견된 인간 유해에 대한 테스트는 그들이 콜센터에서 사라진 노동자들의 것임을 시사한다. 8명의 젊은 직원들이 지난 주 끔찍한 발견으로 이어지는 며칠 동안 실종된 것으로 보고되었다.  

수사관들은 콜센터가 미국 관광객들을 사기치고 갈취하기 위한 불법 부동산 중개업소의 전선이었다고 의심하고 있다. 그들은 그것이 악명 높은 할리스코 신세대 카르텔에 의해 운영되었다고 생각한다. 

8명의 노동자들이 CJNG에 어긋난 것인지 아니면 경쟁 카르텔의 표적이 된 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토막난 유골은 5월 31일 할리스코주 서부 사포판의 깊은 계곡 바닥에 버려진 수십 개의 검은 가방에서 발견되었다.

주 정부는 화요일에 "유해가 실종 신고된 젊은 사람들의 것"이라고 확인했다. 5월 20일에서 31일 사이에 6명의 남자와 2명의 여자가 실종되었다. 그들 모두는 멕시코 관광 리조트 회원권을 구매하려는 외국인을 사취하는 데 사용된 혐의로 현재 조사 중인 동일한 콜센터에서 일했다. 

할리스코주 관계자들은 사망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나 현지 언론은 사망자의 연령이 23세에서 37세 사이라고 전했다. 가장 먼저 사라진 사람은 카를로스 가르시아였다. 31세의 이 남성은 5월 20일에 마지막으로 목격되었다. 그의 사건은 처음에는 그의 친척들이 그가 "작은 회사"에서 일한다고만 언급했기 때문에 콜센터와 연결되지 않았다. 

그러나 5월 23일 27세의 이첼 아비가일과 23세의 카를로스 바야돌리드의 부모가 형제자매의 실종을 보고했을 때, 같은 콜센터에서 직원들이 실종되었다는 보고가 빗발쳤다. 카를로스 가르시아를 제외한 모든 친척들은 5월 22일에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접촉했다. 

바야돌리드 형제의 친척들은 그들이 그날 오후 그들의 차를 운전하고 있을 때 그들로부터 마지막으로 소식을 들었다고 말했다. 30세의 아르투로 로블레스의 어머니는 그가 5월 22일 아침 콜센터에서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 "나는 직장에 도착했고, 아침을 먹고 일을 시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 후, 가족들은 그로부터 다시 소식을 듣지 못했다. 

37세의 헤수스 살라자르의 파트너는 같은 날 오후 콜 센터에 도착했을 때 그로부터 마지막 메시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29세의 마이라 벨라스케스, 28세의 호르헤 모레노, 34세의 후안 안토니오 에스트라다는 같은 날 모두 사라졌다. 

할리스코 주 당국은 아직 8명이 어떻게, 어디서, 왜 살해되었는지 밝히지 않았지만 검찰은 현지인들이 콜센터에서 무장한 남성들이 다수의 직원들을 납치하는 것을 봤다고 말한 후 CCTV 영상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콜센터 안에서 경찰은 대마초와 피 묻은 누더기, 외국인 이름이 적힌 화이트보드 등을 발견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그 건물을 임대한 남자는 경찰에 의해 수배되고 있다. 

콜 센터가 위치한 자포판 시장은 이 사업이 불법적으로 운영됐으며 "면허증이 없다"고 말했다. 시장은 "그것은 어떤 종류의 허가도 없이 운영된 집이며, 우리가 확인했을 때 그것이 실제로는 전혀 적절한 콜센터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그것은 완전히 불법이었다"고 말했다. 

밀레니오 신문은 이 센터가 미국과 캐나다 시민들에게 존재하지 않는 타임 셰어 부동산을 팔아 사기를 치는 데 사용되었다고 말했다. 이 수익금은 할리스코 신세대 카르텔(CJNG) 조직원들의 급여를 지급하는 데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5. Félicien Kabuga: Rwanda genocide suspect unfit to stand trial, UN court rules. An 88-year-old man accused of being a major financier of the 1994 Rwandan genocide is unfit to stand trial, a UN war crimes court has ruled. 

88세 르완다 대학살 용의자 펠리시엥 카부가, 재판 면제

천인공노할 르완다 대학살범 펠리시엥 카부가

1994년 르완다 대학살의 주요 금융가로 기소된 88세 남성이 재판을 받기에 부적합하다고 유엔 전범 법원이 판결했다. 의학 전문가들에 따르면 펠리시엥 카부가는 "중증 치매"를 앓고 있었다. 

그는 2020년 파리에서 26년간 붙잡히지 않고 있다가 체포되었다. 당시 르완다의 최고 갑부였던 그는 투치족과 온건파 후투족 80만명을 학살한 후투족 민병대에 자금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르완다 대학살 용의자들을 법정에 세우기 위한 수십 년간의 캠페인에서 법원이 이와 같은 판결을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헤이그 유엔 전범재판소의 판사들은 판결에서 카부가가 "그가 재판에 의미 있게 참여하기에 부적합했고 앞으로 건강을 회복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말했다. 판사들은 가능한 한 재판과 비슷하지만 유죄 판결의 가능성은 없는 대안적인 법적 절차를 제안했다. 

법원은 3월에 그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그의 재판을 일시 중단했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그의 정확한 나이에 대해 약간의 논란이 있지만, 그는 88세이다. 

카부가는 1970년대 차 무역에서 벌어들인 그의 막대한 재산을 후투족 살해단을 무장시키는 데 사용된 무기를 구입하는 데 사용했다는 주장이 있다. 이 부유한 사업가는 또한 자신이 설치한 라디오 방송국을 사용하여 후투족에게 투치족을 살해하도록 촉구하고 선동적인 증오 연설을 방송함으로써 대량학살을 부채질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프랑스 수사관들은 그를 파리의 한 아파트까지 추적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가짜 신분으로 살고 있었다. 미국은 그를 체포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 5백만 달러(65억3,000만원)의 현상금을 제시했다.